티스토리 뷰
남자친구에게 멋진 선물을 하고 싶은데 뭘해야 할지 고민되신다고요? 한가지만 기억하세요. 남자는 어른이 되서도 여전히 아이나 마찬가지라는 점을요.
대부분 태블릿이나 에어팟 같은 전자제품은 호불호 없이 좋아하지만 때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전거나 헬스 용품을 받는 걸 더 좋아하기도 하죠.
다만 그런 전자제품이나 게임기는 대부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이 사람이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물건은 이미 가지고 있는지 미리 파악해 둔다면 취향저격 선물로 남자친구를 기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사실 상대를 가장 기쁘게 해주는 선물은 '잉여스러운 물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런겁니다.
"내돈주고 사기에는 비싸고 가성비도 떨어지지만, 남이 사주면 행복해지는 물건"
바로 이런 선물들을 가격대별로 정리했습니다.
꼼꼼히 확인 하시고 남자친구가 기뻐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하시기 바라겠습니다.
10만원대 남자친구 선물
선물은 무조건 비싼게 좋을까요? 네, 현실세계에서는 대부분 비싼 선물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내가 돈이 있고, 또 비싼 선물을 사주고 싶더라도 너무 비싼 선물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아직 만난지 얼마 안되었거나, 학생이거나, 남자친구가 먼저 선물을 해줬는데 그 선물과 비슷한 가격대의 선물의 해줘야 하는 경우라던가 말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선물은 마음인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0만원대 선물 추천 리스트입니다. 10만원 이하에서 10만원이 조금 넘는 선물들입니다.
1. 책
: 선물계의 스테디 셀러죠. 좋은 책 선물은 아무리 비싼 선물도 전해 줄 수 없는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담은 책이나, 자신이 읽어 봤던 책중에서 좋았던 책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상대방이 책 읽는 것을 싫어하지 않아야 합니다. 책 읽는 걸 싫어하는 데 굳이 책을 선물해 주는 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충고하거나 가르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책 제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는 자신의 행동이 지적받거나 변화를 요구받는 듯해서 불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재밌게 읽을 수 있고, 같은 책을 놓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이 좋겠네요.
2. 뉴발란스 오버사이즈 후드티, MLB 스냅백 모자
: 10만원 이하의 선물이라면 오버사이즈 후드티나 스냅백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패션 아이템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난한 브랜드가 가장 좋습니다.
후드티라면 뉴발란스를 추천해 드리고 스냅백은 MLB가 좋겠네요.
뉴발란스 후드티는 8, 9만원대 MLB 스냅백은 3~5만원대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색상은 취향껏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스냅백은 검은색이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
3. 향수 - 불가리 블루
: 남자에게 향수 선물이 어울리지 않을거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향수를 써본적이 없거나 제손으로 사본적이 없는 경우, 여자친구가 향수를 선물해준다면 의외로 굉장히 고마워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남자 향수가 많지만, 가장 무난한 향수는 아마도 '불가리 블루 뿌르 옴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원하면서도 남성적인 향이 나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불가리 블루는 유행을 타지 않는 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가격은 30ml 4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다만 선물용이라면 10만원 중반대의 100ml가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향수를 선물하고 직접 남자친구에게 향수 뿌리주고 뿌리는 방법도 함께 알려주도록 하세요~
4.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 10만원 이하의 블루투스 스피커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휴대하기도 좋고 보조 베터리 역할도 할 수 있는 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요즘 나오는 제품은 음질도 대부분 상향 평준화 되어 있어서. 어느제품을 고르더라도 크게 실망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요즘 한두개씩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겠네요.
5. 무선 이어폰
: 무선 이어폰에 고가의 아이팟이나 갤럭시 버즈만 있는 건 아닙니다. 얼마든지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이 많이 있죠. 10만원 이하에도요. 무선 이어폰 또한 대부분 하나씩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지 확인 후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30만원 이하 남자친구 선물
30만원 이하에는 선물할 품목이 상당히 늘어납니다. 또한 남자친구가 기뻐할 확률도 더 높아집니다. 신발, 옷, 지갑, 전자제품 등 선물할게 굉장히 많습니다.
1. 신발 - 뉴발란스 990v5 스니커즈
: 사실 선물로 신발이나, 옷, 가방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 쉽게 선물하기 힘든 품목입니다. 하지만 '뉴발란스 990v5 스니커즈'는 그런 취향 문제에서 꽤나 자유로울 수 있는 선물입니다.
신발장에 하나쯤 있으면 어떤 옷에도 무난하게 매칭할 수 있는 기본템이기 때문입니다. 발이 편한 건 덤이구요. 특히나 오래 걸을 일이 많거나, 해외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이만한 선물이 없겠죠.
패션에 관심이 있는 남자친구라면 분명 좋아할 아이템입니다.
가격대는 20만원에서 25만원 대에 인터넷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 무선 이어폰 - 에어팟, 갤럭시 버즈
아직 남자친구가 무선 이어폰이 없거나, 저가의 이어폰을 쓰고 있다면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에어팟, 갤럭시를 쓰고 있다면 에어팟, 버즈 모두 좋습니다.
에어팟의 경우 현재 2세대와 3세대 모두 판매중인데, 2세대는 199,000원 3세대는 259,000원에 판매중입니다. 3세대는 2세대에 비해 크기가 조금 작아졌고, 몇몇 기능이 추가되 음질이 조금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없어서 여전히 2세대도 인기가 많습니다. 선물은 어떤 걸로 하셔도 무방할 것 같네요.
-> 2세대와 3세대 에어팟의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에어팟이 인기가 더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버즈를 좋아하는 사람은 버즈가 더 낫다고 하죠. 특히나 갤럭시 핸드폰을 아이폰보다 더 좋아하는 사람은 버즈에 더 많은 점수를 주기도 합니다. 음질이나 휴대성 등에서 말이죠.
3. 게임기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 남자치고 게임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드물죠. 게임에 별로 관심 없던 사람도 게임기 선물을 받으면 일단은 마음이 즐거워지기 마련입니다.
더구나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휴대용 게임기입니다.'동물의 숲', '젤다의 전설', 포켓몬, 마리오 시리즈를 할 수 있죠.
다만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닌텐도 스위치'의 한단계 아래 버전의 게임기라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가격도 249,000원으로 '닌텐도 스위치'보다 11만원가량 쌉니다.
라이트 버전은 본체에서 컨트롤러를 분리할 수 없고 TV화면에 연결할 수 없는 정도가 차이점인데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라이트 버전의 닌텐도 스위치도 너무나 좋아할 선물입니다.
4. 게이밍 헤드셋 - 로지텍 G PRO X
: 이 헤드셋은 컴퓨터 게임 뿐 아니라 평소에도 헤드셋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실용적인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헤드셋을 끼고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몰입감에 커다란 차이가 있어서, 한번 헤드셋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헤드셋 없이는 게임을 할 수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인데요.
로지텍 G PRO X는 그 중에서도 최고의 헤드셋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게임을 좋아하는 것 같다면 선물해 보세요.
5. 지갑 - 폴로 베어 레더 빌폴드 월렛
: 선물에 지갑이 빠질 수 없죠. '폴로 베어 레더 빌폴드 월렛'은 10대에서 30대 초반까지 폭 넓은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는 지갑입니다. 무난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며 다소 거친 이미지의 남자는 부드러운 반전 이미지까지 연출할 수 있죠.
남자친구의 지갑이 낡아 보여서 신경쓰였다면, 지금 바로 이 지갑을 선물 해줄 때입니다. 가격은 259,000원 입니다.
------
50만원 안팎의 남자친구 선물
50만원 위아래는 이제 제법 가격대가 있다보니 조금 더 폭넓은 선물이 가능합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헤드셋 - 애플 에어팟 맥스
: 선물하기에 너무나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를 받고 기분이 좋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
음질 좋고 예쁘고 실용적이며 무엇보다 최고로 트렌디한 물건이죠.
처음 출시 되었을 때는 70만원대였지만, 현재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 50만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곧 2세대가 출시된다고 하니 기다렸다가 2세대를 선물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가격은 많이 오를 예정입니다.
2. 게임기 -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 게임기의 제왕이죠. '플레이스테이션5'! 누구나 가지고 싶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게임기 입니다. 물론 가격도 가격이지만, 게임기를 사는데는 괜시리 여러가지 부담감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너무 뺐길거 같아서 구매가 망설여지기도 하고 때로는 여자친구에게 눈치가 보여서 못사기도 하죠.
하지만 내 여자친구가 플레이스테이션을 선물로 준다면 그보다 행복한 남자가 있을까요? 가격은 50만원대 초반입니다. 다만 게임기에 남자친구를 뺏길 수도 있으니 그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도 있습니다. 30만원대의 라이트 버전이 아닌 풀옵션의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한다면 최고의 선물이 될 겁니다. 본인도 닌텐도 스위치가 있다면 함께 마리오 카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3. 스마트 워치 -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
: 잉여스러운 선물이 최고라고 서두에 말씀 드렸었죠. 불필요하지만 가지고 있으면 기분은 좋은 물건. 어쩌면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 같은 스마트 워치가 바로 그런 선물이 아닐까요?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으면 좋죠. 시계로 전화도 받을 수 있고 카카오톡도 바로 확인 할 수 있죠. 단점이라면 여전히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된다는 점입니다.
가격은 40만원에서 70만원 사이대에 있습니다. 옵션이나 구성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납니다.
4. 지갑 - 몽블랑 마이스터 스튁 6cc, 톰브라운 다크 그레이 페블 그레인 레더
: 몽블랑은 원래 만년필로 유명한 브랜드였지만 현재는 가죽제품으로도 꽤 인기가 많습니다. 톰브라운은 설명이 필요 없죠.
가격은 '몽블랑 마이스터 스튁 6cc' 490,000원이고 '톰브라운 다크 그레이 페블 그레인 레더'는 카드 지갑이며 470,000만원 입니다.
두가지 모두 지갑이 필요하다면 누구나 좋아할 제품입니다. 남자친구에게 지갑이 필요해 보인다면 선물로 고려해 보세요.
5. 시계 - 지샥 지얄오크 풀메탈 터프솔라 블루투스 GM-B2100D-1A
: 지샥은 대부분의 남자들이 아는 시계 브랜드입니다. 흔히 군대시계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투박한 생김새에 '지샥'하면 대부분 디지털 시계로 알고 있죠.
하지만 지샥은 라인업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10만원 아래 제품부터 천만원이 넘어가는 제품도 있죠. 사실 스마트 폰이 나오면서 손목시계는 시간을 확인하는 용도보다는 악세사리나 패션 아이템의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요.
때문에 어중간한 가격대의 손목시계는 괜히 차고 다니는 것이 민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샥이라면 다릅니다. 제품의 특성상 40만원대의 제품이라도 충분히 트랜디하고 감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 지샥 지얄오크 풀메탈 터프솔라 블루투스 GM-B2100D-1A'는 풀메탈이며 블루투스로 핸드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40만원 후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00만원대, 그 이상 가격대의 남자친구 선물
100만원이 넘어가는 선물은 제법 비싼 선물이 되겠습니다. 물론 너무나 많은 선택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어떤 선물이 좋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 아이패드 프로
: 최고의 선물 중 하나이죠. 4세대부터 6세대까지 모두 괜찮습니다. 다만 선물이니 이왕이면 최신 기종이 좋겠죠. 6세대의 경우 가격은 150만원대부터 200만원대까지 있습니다.
화면 크기 그리고 내장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 가격대가 나뉘어집니다. 아이패드로 전문적인 영상이나 이미지, 사진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최고 사양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남자친구가 그림 그리기나 손필기를 좋아한다면 '애플 펜슬'도 함께 선물한다면 더욱 멋진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2. 지갑 - 루이비통 멀티플 월렛, 벨루티 상탈 스크리토 레더 지퍼 장지갑
: '루이비통 멀티플 월렛'은 1,000,000원, '벨루티 상탈 스크리토 레더 지퍼 장지갑'은 1,380,000원 입니다. 두 지갑 모두 이름값하는 지갑으로 남자친구가 명품에 대해 조금 안다면 무척 좋아할 지갑입니다.
특히나 벨루티는 남자 지갑 브랜드 중에서는 최상급에 속한다고 봐도 됩니다. 물론 에르메스 지갑도 있죠. 가격대가 가격대인 만큼 선물 받는 사람이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른다면 괜히 돈 낭비만 하는 모양이 될 수 있으므로 남자친구가 정말로 좋아할 지 미리 탐색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백팩 - 멀버리, 프라다, 몽클레어, 생로랑
멀버리, 프라다, 몽클레어, 생로랑 모두 100만원대에 멋진 백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브랜드 별로 특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멀버리 - 영국 브랜드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릭스타일 백팩이 인기가 많습니다.
- 프라다 - 모던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입니다. 특히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 몽클레어 - 다운재킷으로 유명하지만 백팩도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생로랑 -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어떤 브랜드 가방이라도 다 괜찮지만 의류나 가방같은 패션제품은 호불호가 많아서 먼저 사기 보다는 남자친구를 매장에 데리고 가서 함께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아이폰
아이폰은 1년에 한번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죠. 남자친구의 핸드폰이 구형이라면 바꿔주는 건 어떨까요?
아이폰 15의 경우 가장 기본형인 128 GB 모델의 경우 1,250,000 만원부터 시작이며, 최고 사양인 15 프로 맥스 1TB는 2,500,000원 입니다.
아이폰 14에서 15로 바뀌면서 당연히 가격이 오를것이라 예상했지만, 정말 의외로 14 모델과 완전히 동일하게 출시 되었습니다.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도 말이죠.
무엇보다 충전단자가 USB-C 포트로 바뀌어서 아이패드나 갤럭시를 충전하던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남자친구와 어떤 사양이 가장 잘 맞을지 의논한 뒤 가장 알맞은 핸드폰을 선물해주세요!
5. 고성능 노트북 - 아수스 제피러스 듀오 시리즈
: 얼마전까지만 해도 높은 성능의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불렀는데요. 요즘은 그냥 고성능 노트북이라고 부릅니다.
노트북이 없는 20, 30대는 드물겠지만 모두 성능이 좋은 노트북을 쓰지는 않기 때문에 고성능 노트북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벼운 업무용이나 학업의 용도로 쓰는 거라 100만원에서 50만원 사이대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아수스 제피러스 듀오'는 초고사양의 노트북으로 왠만한 데스크탑 컴퓨터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구성에 따라 가겨차이가 많이 나는데 가장 낮은 사양으로 구매하더라도 보통의 노트북은 감히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대는 200만원 후반대부터 500만원대까지 있으며, 어떤 가격대를 고르던 기존에 남자친구가 사용하던 노트북보다 성능이 좋을 겁니다.
남자친구가 노트북을 바꿔야 할 것다는 말을 한적이 있다면 선물로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6. 프리미엄 스피커 - 벵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
: 벵앤올룹슨의 시그니처와 같은 스피커입니다. 모양새가 아주 근사해서 선물 받는 사람이 너무나 기분 좋은 제품입니다. 음질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400만원에서 500만원 후반까지 있으니 그만한 선물을 해도 될지 잘 고려하신 후에 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친구가 치과를 개업했다던가 했다면 병원 인테리어로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겠죠.
해외직구로는 300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외의 선물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추천 선물들을 정리해보면, 크게 전자제품과 패션 아이템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가격대와 브랜드를 다양하게 놓고 보면 정말 폭넓은 선물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드셋도 소니 같은 브랜드는 10만원대에서 수백만원대의 제품이 있고, 몽블랑 지갑도 가격대를 굉장히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죠.
패션아이템은 아래와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 지갑
- 벨트
- 넥타이
- 커프스
- 가방
- 구두
- 운동화
- 향수
- 남성 화장품
- 선글라스
- 머플러
전자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계
- 태블릿
- 노트북
- 게임기
- 헤드셋
- 이어폰
- 프리미엄 스피커
이 외에 남자친구의 취미에 따라
- 캠핑용품
- 레고
- 골프용품
- 테니스용품
- 축구화
- 게이밍 모니터
등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자친구 선물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비싼 선물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잘 고려하셔서 가장 좋은 선물이 무엇일지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자가 속물이 아니라면 갑자기 비싼 선물을 받게 된다면 당황스럽고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여자 입장에서 만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고가의 귀금속을 선물해 준다면 받기 거북한 것처럼 말이죠.
선물은 언제나 마음을 담는 것이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선물이라는 행위의 기본적인 의미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을 기분좋게 해주는 선물, 상대방이 가장 필요한 선물을 해주시기 바랍니다.